유튜브에서는 숏폼 콘텐츠의 인기를 반영한 '60초 콘텐츠 라이브', '콘10츠'와 같은 간결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기획해 채널 접근성을 높였다. '60초 콘텐츠 라이브'는 일선 현장에서 활약하는 콘텐츠 산업종사자가 직접 출연해 사업을 홍보하는 콘텐츠다. '콘10츠'는 대중의 흥미를 자극하는 랭킹형 콘텐츠이다.
네이버 포스트와 페이스북은 콘텐츠 산업종사자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전달 채널을 담당하고 있다. 네이버 포스트는 '콘텐츠 지식'과 '콘터뷰'를 통해 콘텐츠산업의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페이스북은 '주간KOCCA'와 '콘진원 소식'을 통해 콘진원의 주요 소식을 발빠르게 공유한다. 세계로 확산하는 K-콘텐츠의 파급력에 발맞춰 영문 페이스북, 엑스 채널을 별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서는 캠페인 팝업 부스를 운영, K-콘텐츠 전문가 자격증 만들기, 콘진원 지원사업 캐릭터 인형뽑기 등 프로그램에 총 3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강남다문화가족센터와 협력해 다문화가족을 초청하여 세대와 문화의 선을 넘어 향유하는 K-콘텐츠의 가치를 알리기도 했다.
유현석 콘진원 원장직무대행은 "지난 4월 2023 정책소통 유공포상 대통령표창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수상을 통해 K-콘텐츠의 위상을 알리는 대국민 소통활동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콘진원 SNS가 콘텐츠산업 성장을 위한 선도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