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펫 관리 서비스…"병원 방문 필요" 진단까지 척척

머니투데이 배규민 기자 2024.10.20 13:44
글자크기

병원 진료비 비교·AI건강체크

착!한펫 서비스 예시/사진제공=삼성화재 착!한펫 서비스 예시/사진제공=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착!한생활시리즈' 중 펫 건강관리 서비스인 '착!한펫 서비스'를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동물병원 진료비 비교' 기능은 내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동물병원의 주요 진료 항목에 대한 진료비를 비교해주는 서비스다. 착!한펫 메인화면에서 내 위치 주소를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주소 또는 병원명을 검색하면, 진료항목별 진료비 정보와 24시간 진료여부 같은 병원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수도권 주요지역을 대상으로 우선 오픈한 후 지속적으로 대상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착!한펫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AI 건강 체크 기능은 체크 가능 부위를 확대했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의 눈과 피부만 체크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치아와 관절의 건강 이상 여부까지 사진 촬영을 통해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다.

리뉴얼된 '착!한펫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AI건강체크로 병원에 갈지 말지를 알려주고 가게 되면 동물병원 진료비 비교를 통해 어디로 갈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앞으로 '착!한생활시리즈'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와 맞춤형 보험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