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인도 첸나이·푸네에 신규 지점 개설…지점 3개로 확대

머니투데이 김남이 기자 2024.10.20 10:27
글자크기
 지난 16일 열린 인도 첸나이와 푸네 지점 개점식 행사에 KB국민은행 및 현지 관계자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지난 16일 열린 인도 첸나이와 푸네 지점 개점식 행사에 KB국민은행 및 현지 관계자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오는 21일 인도 첸나이와 푸네 지역에 신규 지점을 신설한다고 20일 밝혔다.

2019년 구루구람 지점을 개점한 국민은행은 이번 지점 신설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도에 총 3개 영업점을 구축한다. 지난 6월 인도 중앙은행(RBI)으로부터 추가 지점 설립에 따른 본인가를 획득한 지 4개월 만이다.

첸나이와 푸네는 한국 주요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역이다. 첸나이는 인도 남부의 상업과 제조업 중심지이고, 푸네는 IT, 바이오 등 첨단 기술의 산업이 떠오르고 있다.



인도 첸나이·푸네 지점은 여·수신과 수출입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개인금융, 디지털금융도 제공한다. 기존에 진출한 구루구람 지점과 연계해 인도 시장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인도 시장은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으로 이번 첸나이와 푸네지점 개설을 통해 인도 현지의 다양한 금융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며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