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진행된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중국인 인플루언서가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에게 한국식 메이크업 체험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7일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더 아름다워진 나를 발견하세요'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방송에는 약 18만명이 접속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중국인 관광 유형이 단체에서 개별 여행으로 바뀐 점을 주목해 왔다. 아시아나항공 올해 1~9월 중국발 한국행 항공권 구매자 90% 이상은 개별여행객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싼커 유치 마케팅 공략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베이징과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발 한국행 17개 노선(전 노선)에 이코노미 최대 200위안(약 3만8000원)·비즈니스 최대 400위안(약 7만6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지난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누적 조회수 223만회를 기록하며 씨트립이 해외 항공사와 진행한 방송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라며 "올해 진행한 방송은 서울 관광지 소개와 뷰티·메이크업 콘텐츠 등을 추가해 중국 현지 반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