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광률 경기도의원 "시흥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 교육 전념 계기될 것"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2024.10.17 15:58
글자크기
지난 16일 열린 시흥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안광률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지난 16일 열린 시흥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안광률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안광률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1)이 시흥시 연성초등학교 내 설치된 시흥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안광률 위원장은 축사에서 "교권 보호를 위한 제도적 장치의 필요성을 도교육청에 지속해서 요청했다. 그 결과로 지역구인 시흥에도 교권보호지원센터가 개설돼 매우 기쁘고, 지역 내 교권 보호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센터 개소를 통해 우리 교사들이 보다 힘을 내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교육기획위원회도 센터가 올바른 소임을 수행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부모 소통을 강조하며 "교권 보호뿐만 아니라 학부모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개소된 시흥교권보호지원센터는 시흥과 광명 지역 교사를 대상으로 법률 지원, 심리 상담을 하고 교육활동 보호 연수, 심리 회복 연수를 통해 실질적인 교권 보호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