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쏠라, 대한당뇨병학회 학술대회에서 당뇨 케어식 선봬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2024.10.16 18:07
글자크기
푸드케어 기업 ㈜메디쏠라(공동대표 이승연, 이돈구)가 최근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당뇨병학회 국제학술대회'(ICDM 2024)에서 생애주기 맞춤형 당뇨 케어 영양식 등을 선보였다.

메디쏠라 측은 "이번 학회에서 '식사로 생애주기 전반을 건강하게 케어'하는 영양 솔루션을 소개했다"면서 "아울러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을 준수한 당뇨질환자용 식단형 식품을 제안하는 부스를 운영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인 당뇨케어 식단은 전 메뉴 평균 당 함량이 2g 이하로, 법적 기준(식품 100g 당 5g 미만) 대비 60% 낮은 저당 식단이다. 혈당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당뇨 환자 및 저당식을 필요로 하는 이들을 위해 모두 저당 메뉴로 구성한 것이다.

메디쏠라는 세브란스병원 의료진과 함께 이상지질혈증, 유방암, 신장, 당뇨 동반 지방간 등 질환자 대상의 식단 임상 중재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그 결과를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논문에 등재한 바 있다. 해당 논문은 '한국형 지중해식-이상지질혈증'과 '유방암 환자 재발 방지 및 전이 위험 감소'의 연구 결과다.



대한당뇨병학회 국제학술대회는 당뇨병 학술 분야를 대표하는 대한당뇨병학회 연례 국제학술대회다. 올해 전 세계 30 개국에서 1700명 이상이 등록해 당뇨병과 대사질환, 역학·임상을 아울러 최신 지견을 나눴다.

한편 이번 학회가 열린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 내 '르 파사쥬' 매장에는 '메디쏠라 제품'이 입점했다. 특수의료용도식품 기준을 충족한 당뇨케어, 신장케어, 암케어 등 4종의 질환 맞춤형 식단이다.

'대한당뇨병학회 국제학술대회'(ICDM 2024) 내 메디쏠라 부스/사진제공=메디쏠라'대한당뇨병학회 국제학술대회'(ICDM 2024) 내 메디쏠라 부스/사진제공=메디쏠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