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세이퍼,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4.10.17 16:02
글자크기
센서 응용 시스템 스타트업 ㈜아이세이퍼(대표 이동연)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센서 및 시스템 분야에서의 혁신성과 사업 성장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아이세이퍼의 주력 제품은 지능형 용접 헬멧이다. 내부 구조 이미지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눈 정보를 실시간 획득하고 딥러닝 기반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 눈 상태 변화를 감지한 뒤 자동으로 차광 필터를 제어한다. 이를 통해 용접 작업 중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회사는 ROIC(판독 집적 회로) 설계와 AI 알고리즘을 적용, 온습도 변화에 따른 출력값 변동을 자동 보정하는 차세대 센싱 기술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높은 정확도로 가스 누출 감지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가스 감지 시스템을 제공 중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벤처기업 확인 기관은 기업의 혁신성, 사업성, 성장성 등을 평가해 벤처기업 인증을 부여한다. 아이세이퍼가 획득한 '혁신성장유형' 인증은 기업의 기술 혁신성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이동연 아이세이퍼 대표는 "혁신적인 센서 기술과 AI 솔루션으로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산업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산업 현장의 안전과 성장을 동시에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아이세이퍼사진제공=아이세이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