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텍시스템, 'S&S CRUISER' GS인증 1등급 획득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10.15 18:02
글자크기
비엠텍시스템(대표 김봉구)이 자사의 시스템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S&S CRUISER'로 GS(굿소프트웨어)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들어 세 번째 GS인증 1등급 획득이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표준에 준하는 평가 기준을 적용해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실제 운영환경과 유사한 테스트 시스템에서 제품의 품질을 검증,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S&S CRUISER'는 웹 기반의 시스템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다. 주요 기능으로는 시스템 및 에이전트 관리, 자원 모니터링, 사용자 관리, 장애 및 이벤트 알람 등이 있다. 특히 실시간 운영 현황 모니터링 대시보드와 상세 자원 정보 제공을 통해 운영자의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와 신속한 장애 대응을 지원한다.

비엠텍시스템 측은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고객에게 보장하고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또한 조달청 상용 SW 등록을 목표하고 있어 공공기관 및 대규모 프로젝트에서의 도입 가능성을 높이면서 비즈니스 기회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S&S CRUISER와 함께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ESB(Enterprise Service Bus) 대체 솔루션인 'WINECT'도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며 "두 제품 모두 이미 국내 금융권과 공공기관에 성공적으로 도입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왼쪽부터)S&S CRUISER 및 WINECT 로고/사진제공=비엠텍시스템(사진 왼쪽부터)S&S CRUISER 및 WINECT 로고/사진제공=비엠텍시스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