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 스튜디오에서 AR 기술을 활용한 여행상품 판매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쇼핑엔티
쇼핑엔티는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상품에 AR(증강현실)기술을 도입한다. 해외 현지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공간과 배경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시청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쇼핑엔티는 중국, 대만 등 근거리 지역부터 사이판, 보홀 등 동남아까지 AR 기술을 도입한 해외여행 상품 프로그램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라오스, 하노이, 싱가포르, 보라카이, 장가계, 백두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와 최근 다시 주목되고 있는 중국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쇼핑엔티 관계자는 "여행 상품을 시작으로 자사 패션 브랜드인 '오디브(ODV)', 건강 프로그램 '건강해주홍' 등 순차적으로 AR 방송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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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쇼핑엔티는 지난 7월 사용자 편의와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고객 맞춤형 'AI 쇼핑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24시간 고객상담 챗봇과 AI방송 요약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