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 제6회 좋은데이 미술대전 시상식 개최

머니투데이 경남=노수윤 기자 2024.10.14 15:01
글자크기

이태규 'Crab Sapiens' 대상 등 40개 작품 수상

최재호 무학 회장(왼쪽)이 대상 수상자 이태규 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무학최재호 무학 회장(왼쪽)이 대상 수상자 이태규 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무학


무학이 '제6회 좋은데이 미술대전' 시상식을 열고 이태규(충남대학교) 씨의 작품 'Crab Sapiens'을 대상으로 선정·시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제6회 좋은데이 미술대전은 청년의 작품활동을 지원하고 새로운 청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이 주최하고 경남도, 경남메세나협회가 후원했다.



'Crab Sapiens'는 명예와 부, 더 나아가 생존을 위해 획일화되어 가는 인류의 현재 모습을 스테인레스 스틸과 브론즈로 게와 인간을 결합한 형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이태규 씨는 "변화하는 사회 모습보다 나 자신의 모습을 더 깊게 관찰하는 것이 나의 가치를 찾는 일이며 우리의 인생이 예술이 될 수 있는 이유라는 것을 말하고 싶어 표현한 작품"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상은 홍진원(경남대학교) 씨의 '오전 4시 58분' 이송근(추계예술대학교) 씨의 '세월이 담긴 따스한 손'이 수상했다.

제6회 좋은데이 미술대전은 평면(한국화·서양화 등), 입체(조소·공예 등) 2개 부문을 대상으로 작품을 접수했고 대상과 최우수상 등 모두 4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시상했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청년 예술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것은 풍부하고 발전한 문화를 위한 것"이라며 "청년 작가의 도전과 성장을 계속해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학은 경남메세나협회 설립 초기부터 회원사로 활동하며 매칭펀드를 통한 지역 예술단체 후원을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작품 매입을 통한 전시회 개최, 지역작가 초대전 등도 열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