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대구대, 대학생 모바일 플랫폼 '아이엠 유니즈' 구축나선다

머니투데이 김도엽 기자 2024.10.14 15:13
글자크기
지난 11일 대구대학교에서 개최된 협약식. 박순진 대구대학교 총장(사진 좌측), 김기만 iM뱅크(아이엠뱅크) 부행장/사진=iM뱅크지난 11일 대구대학교에서 개최된 협약식. 박순진 대구대학교 총장(사진 좌측), 김기만 iM뱅크(아이엠뱅크) 부행장/사진=iM뱅크


iM뱅크는 대구대학교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아이엠 유니즈(iM uniz)'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엠 유니즈는 iM뱅크가 제공하는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이다. 영어 단어 UNIVERSITY와 MZ를 조합해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iM뱅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대학교에 △모바일학생증(신분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 PUSH 알림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부가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제공 할 수 있는 '아이엠 유니즈'시스템 구축에 관해 논의를 진행한다.

iM뱅크 측은 아이엠 유니즈를 도입한 대학은 시스템 구축과 유지보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없어 예산 절감 효과를, 학생은 앱 하나로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황병우 iM뱅크은행장은 "국내 사회복지 분야의 선도적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창의적인재를 양성하는 대구대학교와 iM뱅크가 협업해 '아이엠 유니즈' 서비스 구축을 논의할 수 있게 되어 뜻 깊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