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새로는 기존 소주와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2022년 9월 14일 출시 이후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 7개월여만에 1억병을 돌파했다.
새로의 상승세가 이어지며 지난해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올해 4월부터는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를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대했다.
올해 4월 선보인 새로 살구 콘텐츠는 배우 박지훈과 김혜윤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남자 구미호와 여자 인간의 1000년 전 살구빛 사랑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동영상 공개 50여일 만에 유튜브 기준 조회수 약 1000만뷰를 기록했다.
또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9월 성수동을 시작으로 대전, 부산, 대구 등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지난 6월에는 미국 진출 1주년을 기념해 유명 클럽과 협업 마케팅, 게릴라 판촉 등 행사를 열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소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가 된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