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최광(光) 김치파티' 광주김치축제, 오는 18일 개최

머니투데이 나요안 기자 2024.10.10 15:25
글자크기

천인의밥상·스타셰프 푸드쇼·김치체험학교 등 즐길거리 풍성…김치체험 사전 예매하면 할인

광주김치축제 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광주김치축제 포스터./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가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광주김치축제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 동안 시청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주최광(光) 김치파티'를 주제로 한 광주김치축제는 △천인의 밥상 △광주김치 스타셰프 푸드쇼 △우주최광(光) 김치체험 △김장 오락실 △글로벌 김치라운지 △광주김치 팝업스토어 △김치판매 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광주시는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타지역 방문객과 해외도시 관계자에게 광주시를 적극 알리기 위해 축제 장소를 시청광장으로 정했다.

'천인의 밥상'에서는 항아리 통삼겹 바비큐, 김치치즈 삼겹말이, 당근김치 타코, 보리열무 육회 비빕밥, 묵은지 잡채, 김치말이 국수, 김치전 등 30여 종류의 김치 요리를 선보인다. 소량으로 다양한 김치와 김치 간편식 등을 먹어볼 수 있는 김치 편의점도 운영한다.



'광주김치 스타셰프 푸드쇼'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최현석, 여경래, 파브리 셰프와 사찰음식 명장 정관스님이 대통령상을 수상한 광주 김치를 소재로 새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우주최광(光) 김치체험연구소'는 △전문가의 강의와 함께 백김치 담그기 △배추김치 버무리기 체험 △김치타코 또는 묵은지 김밥 만들기를 진행한다. 광주김치축제 누리집과 네이버 '예매'(광주김치축제 검색)를 통해 오는 17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통령상이 걸린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는 예년과 같이 남구 광주김치타운에서 오는 11일 본선이 치러진다. 대통령상 수상작과 농식품부·문체부 장관상을 받은 작품은 김치 축제 기간에 시청 로비에 전시하고 관람객에게 시식 기회도 제공한다.


'김치판매 마켓'에서는 시중가격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배추김치, 갓김치, 열무김치, 파김치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 밖에 △광주김치 명인 푸드스테이지 △광주김치 팝업스토어김치 △김장 오락실 △놀아주는 김치맨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 관람객에게 더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광주도시농부 축제, 씨앗은 우주다'가 오는 18일과 19일 열리며, 축제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유명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하는 '헬로콘서트 좋은날'이 열린다.



주재희 광주광역시 경제창업국장은 "올해 김치축제는 광주비엔날레를 찾는 외국인과 타 지역 관람객이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광주식품대전, 주류관광페스타, 국제 차문화 전시회, 광주 서창억새축제 등도 함께 열린다"며 "맛있는 김치요리와 다양한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