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고급형 습식청소 스크러버 '클리버SH1' 출시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2024.10.10 17:50
글자크기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가 상업용 자율주행 청소로봇 '클리버' 라인업을 확장, 하이엔드 습식청소 스크러버 '클리버SH1'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클리버SH1은 첨단 기술을 적용해 바닥 청소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제품이다. 저가형 습식 스크러버에 비해 하방압력 3배(27kg), 흡입력 2배(20kpa) 이상의 성능을 자랑하며 시간당 청소 면적은 1600m²/h에 달한다. 바닥 외에도 벽면과 유리창 청소도 가능한 게 특징이다.



브이디컴퍼니 측은 "지난해 11월 청소 로봇 '클리버'를 론칭한 후 대형 오피스 건물, 고속도로 휴게소, 애견호텔, 골프장, 관공서, 물류센터 등에 도입됐다"며 "클리버SH1는 상업 공간 바닥 청소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하이엔드 습식청소 스크러버"라고 설명했다. 이어 "외식 업장의 지저분한 바닥은 고객의 재방문을 막고, 분진과 유해 물질이 많은 제조 현장에서는 근로자의 산업 재해 위험을 높이는데 이 같은 문제를 클리버SH1가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브이디컴퍼니는 프랜차이즈 3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 달간 실증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한 매장당 하루 청소 시간이 평균 90분 단축되고 인력 2명이 절감됐으며, 하루 26리터의 물을 아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리버SH1은△ 9가지의 청소 모드(바닥 재질, 오염 물질, 오염도 맞춤) △배터리, 브러쉬 등 부품 탈부착 △장비 상태 확인 및 듀토리얼을 위한 디지털 인터페이스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정수·오수 탱크 △위치 분리형의 진공 모터 △삼성SDI 셀 배터리 △고성능 BLDC 모터 등으로 내구성을 강화했다. 이 가운데 BLDC 모터는 2년 무상 보증이 가능하다.

브이디컴퍼니는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100대에 한해 70만 원 상당의 소모품 패키지를 증정하는 프리오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매 고객 중 1명에게는 300만 원 상당의 안마의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는 "기존 습식 청소 스크러버는 전문가용 인터페이스로 일반인이 다루기 힘들다"면서 "클리버SH1은 사용이 간편하고 청소 성능이 뛰어나 스크러버 제품군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브이디컴퍼니사진제공=브이디컴퍼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