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양육앱 카미랩, 팁스 선정…"솔루션 경쟁력 강화"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10.10 22: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양육앱 카미랩, 팁스 선정…"솔루션 경쟁력 강화"


반려동물 심리 및 행동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카미랩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카미랩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아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카미랩은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심리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양육자가 반려동물과의 관계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카미랩은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 1호로부터 투자 유치를 한 바 있다. 이번에 씨엔티테크의 추천을 통해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이번 팁스를 통해 더욱 정교한 데이터를 활용한 개별 맞춤형 솔루션을 구축하고, 반려동물 양육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방침이다.



현재 카미랩은 '카미'(CAMI) 서비스를 통해 3만건 이상의 반려동물 심리 데이터를 축적했다. 다양한 데이터 기반 연구로 반려동물 유기와 파양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카미랩은 미국과 일본 등 주요 반려동물 시장 진출을 목표로 현지화 솔루션도 개발 중이다.

조윤수 카미랩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은 자사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카미랩은 반려동물 양육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는 양육자들이 만족스러운 반려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발전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