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뷰티가 캐주얼 패션 브랜드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의 뷰티(Rest&Recreation Beauty)' 브랜드를 공개하고 라이센스 뷰티 사업에 진출한다. /사진제공=무신사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유니섹스 기반 캐주얼 패션 브랜드로, 올 9월 무신사 스토어 내 거래액은 입점 월 대비 2배가량 증가하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R'자를 형상화한 로고와 차별화된 디테일로 트렌디한 캐주얼을 찾는 고객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K팝 아이돌과 셀럽들이 착용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이번 뷰티 브랜드 론칭에서 콘셉트 기획, 제품 디자인 등의 역할에 집중하고 무신사는 제품의 제조와 유통 과정을 맡아 함께 뷰티 상품을 만들었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이 지닌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무드를 뷰티까지 이어낸 사례"라며, "앞으로도 패션 브랜드가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확장할 수 있도록 무신사가 보유한 노하우와 운영 인프라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