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라운지]오뚜기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4.10.10 10:41
글자크기
[신상품라운지]오뚜기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


오뚜기가 원기회복에 좋은 바다장어를 활용한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을 오는 14일 출시한다.

신제품은 손질이 까다로워 가정에서 먹기 어려웠던 장어를 가열조리는 물론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요리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이다. 데리야끼 맛과 매콤한 맛 2종으로 구성됐다. 데리야끼 맛은 간장의 풍미에 달콤함을 더했으며, 매콤한 맛은 계피와 생강을 활용해 매콤함을 느낄 수 있다.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전국 유명한 장어구이 맛집 수십 곳을 방문해 전문점 수준의 특제 양념을 완성해냈다. 감칠맛은 높이고 비린맛은 줄이려 0~4℃에서 24시간 저온 숙성 과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사용되는 장어는 바다장어 전문 수협인 통영시 근해통발수협에서 공수했다. 근해통발수협은 전국 바다장어 생산량의 70%이상을 납품하는 곳으로 연간 장어 생산량은 1만2000~1만4000톤 규모다. 오뚜기는 지난해 통영시 근해통발수협과의 협약 체결을 한 바 있다.

오뚜기는 공식 판매에 앞서 네이버쇼핑 신상위크를 통해 선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 네이버쇼핑 신상위크를 통해 첫 선을 보이며 17일에는 네이버쇼핑 신상잇쇼 라이브방송을 통해 공개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번거로운 손질로 전문점에서만 즐겨야 했던 장어구이를 간편식으로 선보였다"며 "특히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통영산 바다장어를 사용해 품질은 물론 지역과의 상생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