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아시아 최고 미식 여행지 1위 '한국'…2위는 'OO'

머니투데이 유동주 기자 2024.10.09 23:51
글자크기
아고다, 아시아 최고 미식 여행지 1위 '한국'…2위는 'OO'


아고다가 아시아 고객 설문을 통해 아시아 지역 최고 미식 여행지를 조사한 결과, 한국이 1위로 꼽혔다.

아고라는 아시아 지역 여행객을 대상으로 재방문 여부를 묻고 그 주된 이유를 체크하도록 했다. 올해 8월 중 아고다 플랫폼을 통해 아시아 10개국 4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방한 관광객 중 무려 64%가 한국을 방문하는 주된 이유로 한국 음식 체험을 손꼽았다. 대만(62%)이 근소한 차이로 뒤따랐으며, 이어 태국 (55%), 일본 (52%), 말레이시아 (49%)가 상위 5개국에 올랐다.

한편 식도락 여행을 주 목적으로 한국 여행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곳은 일본, 베트남, 태국 순이다. 한국에 식도락을 목적으로 방문했다고 가장 많이 답한 국가는 일본이었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음식은 단지 먹는 것 이상의 하나의 문화적 경험으로 이어진다. 일부 여행객은 비행기표를 구하기도 전에 해외 음식점을 예약할 정도로 음식에 대한 열정이 매우 크다"며 "설문조사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여행객들은 단지 관광이 아닌 현지 음식과 전통에 빠져들 수 있는 여행지를 추구한다. 아고다는 이러한 미식의 천국이라 불리는 곳을 방문하기 위한 최고의 여행 상품을 제공해 절감된 경비로 맛있는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아고다, 아시아 최고 미식 여행지 1위 '한국'…2위는 'O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