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싹 '패스가드 AM'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공공 보안시장 공략 본격화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4.10.07 16:21
글자크기
한싹 '패스가드 AM'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공공 보안시장 공략 본격화


한싹 (6,110원 ▲70 +1.16%)은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 AM(접속제어)'이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 공공 제로트러스트 보안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7일 밝혔다.

보안기능확인서는 국정원의 엄격한 보안기준을 충족한 정보보호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한싹의 패스가드 AM은 복잡한 IT인프라 환경에서 사용자 접근 권한을 관리·통제하는 시스템 보안 솔루션이다. '누구도 믿지 말고 모든 것을 검증하라'는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 구현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췄다는 게 한싹의 설명이다.



이 솔루션은 게이트웨이 방식을 통해 서버, 네트워크, 보안장비, CCTV 등 다양한 내부 시스템 자원에 접근하는 모든 사용자의 접속 권한과 작업 이력을 실시간으로 통제한다. 또한, 다중인증(MFA), 정책 기반 명령어 통제, 감사 로그 저장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해 내외부 인력의 무분별한 접근을 사전 차단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만들어졌다.

한싹은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으로 공공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고,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시스템 보안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특히 데이터센터, 스마트팩토리, IoT 기기 등 다양한 디지털 환경으로 적용범위를 넓히며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주도 한싹 대표는 "보안기능확인서 인증은 기술력과 제품의 안정성을 증명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에서 시스템 접근제어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산업군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여 매출 성장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