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원경, 내년 tvN 월화극 편성..티빙서 프리퀄 2회 추가

머니투데이 이경호 기자 ize 기자 2024.10.07 09:39
글자크기
배우 차주영 주연의 tvN·티빙 드라마 시리즈 '원경'./사진=유튜브 채널 tvN DRAMA 캡처배우 차주영 주연의 tvN·티빙 드라마 시리즈 '원경'./사진=유튜브 채널 tvN DRAMA 캡처


tvN, 티빙에서 공개되는 차주영 주연의 드라마 '원경'이 총 12부작으로 프리퀄까지 더해 시청자들과 만난다.

7일 아이즈(IZE) 취재 결과, tvN·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元敬)'이 2025년 1월 tvN 월화드라마로 편성됐다. 이에 티빙에서도 월, 화요일에 동시 공개된다.

tvN, 티빙 편성으로 동시 방송(공개)되는 '원경'은 총 12회로 구성된다. 회차는 같지만, 두 플랫폼에서 방송 내용 일부가 달라질 예정이다. tvN은 TV버전, 티빙은 OTT 버전이다. 앞서 tvN, 티빙에서 방송된 '손해 보기 싫어서'처럼 극 중 내용 일부가 편집 혹은 무편집 버전으로 다뤄진다. 또한 극 내용에 따라 티빙에서는 19금(청소년 시청 불가) 등급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원경'은 티빙에서 본방송 12회 외에 프리퀄 2회가 추가로 공개된다. tvN 방송 버전에는 없는 내용이다. '손해 보기 싫어서'처럼 프리퀄이 별도로 공개되면서 티빙 가입자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안겨 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퀄 버전에서는 어떤 스토리로 본방송에서 누리지 못한 재미를 시청자(티빙 가입자)에게 선사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원경'의 tvN, 티빙 버전은 지난 4일 부산 해운대구 우동 CGV 센텀시티에서 개최된 '2024 CJ Movie Forum 'Navigating the New Paradigm'''(이하 CJ 무비포럼)에서 언급된 바 있다.



CJ 무비포럼에 참석했던 스튜디오드래곤 장경익 대표는 '원경'과 관련, 19금 요소가 있는 작품이다. tvN에 맞는 포맷, 티빙에 19금으로 간다"고 설명한 바 있다. 이에 '원경'이 TV 버전, OTT 버전이 다름을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한편, '원경'은 조선 초기,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남편 이방원을 제3대왕으로 만든 '킹메이커'이자 그와 함께 권력을 쟁취한 '왕권 공동 창업자'인 원경왕후의 불꽃 같은 인생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차주영이 주인공 원경왕후 역을 맡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