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 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무료 수강 이벤트 진행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4.10.07 17:44
글자크기
국내 커피 산업이 발전하면서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페 취·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바리스타 무료교육을 수강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이미지 투데이사진제공=이미지 투데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은 커피 특성과 종류부터 커피 블렌딩, 커피 머신 사용법과 관리 방법, 에스프레소 추출 등을 다루고 있어 커피에 대한 기본 지식을 학습할 수 있다.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커피 관련 지식이 없는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 누구나 수강 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비롯해 약 80여 개의 과목을 운영하고 있어 병원코디네이터, 다문화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최대 3과목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계획서와 샘플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관심 있는 과목의 커리큘럼을 확인하여 선택할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수강신청부터 강의 수강, 시험 응시, 자격증 발급까지 전 과정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수강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약 6주 동안 수강 가능하며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통해 수강 및 시험 합격 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이력서 기재 및 활용이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