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의료피부미용과, 크루즈 글로벌 전공연수 성료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10.02 15:54
글자크기
'크루즈 투어를 통한 글로벌 스파테라피스트 양성 해외전공연수'에 참여한 동의과학대 의료피부미용과 구성원들./사진제공=동의과학대'크루즈 투어를 통한 글로벌 스파테라피스트 양성 해외전공연수'에 참여한 동의과학대 의료피부미용과 구성원들./사진제공=동의과학대


동의과학대학교 의료피부미용과가 지난달 21~25일 초대형 크루즈선 코스타세레나호에서 '크루즈 투어를 통한 글로벌 스파테라피스트 양성 해외전공연수'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2024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지방 전문대학 활성화)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부산항 의료관광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부산티엔씨와 함께 진행했다.



의료피부미용과 학생들은 글로벌 관광·라이프케어 산업의 실제 운영사례와 서비스를 경험하고 직무 적합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 행사는 △코스타크루즈 내 '삼사라스파' 투어 △크루즈 스파 현장 실무교육 △홍콩 'Karisma Institute' 에스테틱 업체 견학 및 문화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장정현 의료피부미용과 학과장은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RISE체계에 대비해 부산지역 정주형 인재로 '크루즈스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부산이 크루즈산업의 핵심 모항이 될 수 있도록 교육·연구를 이어가겠다. 부산지역 경제와 웰니스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