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AI센터, ChatGPT 활용법 특강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10.02 15:16
글자크기

'당장 나의 업무에 도움을 줄 ChatGPT 활용법'

황준원 미래채널 MyF 대표가 ChatGPT 활용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황준원 미래채널 MyF 대표가 ChatGPT 활용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AI센터가 지난달 23일 교내 B동 205호에서 '당장 나의 업무에 도움을 줄 ChatGPT 활용법' 특강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강의는 황준원 미래채널 MyF 대표(서울사이버대 인공지능학과 대우교수)가 진행했으며, 교직원 54명이 참석했다. 황 대표는 AI 기술의 실제적 활용에 중점을 두고 강의했다.



빅데이터·AI센터 관계자는 "우리 센터는 2020년 교직원과 재학생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역량 강화,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설립됐다"며 "앞으로도 업무에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을 교육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은 올해 인공지능학과를 신규 개편했다. AI 기술의 기본 원리와 실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머신러닝, 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2021~2023년 대학알리미 기준 국내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학생의 선택을 받았다. 2007년과 2013년, 2020년 실시한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도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