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샐러드 특화' 점포 5곳 시범운영…내년 100여점 목표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4.10.01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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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샐러드 특화' 점포 5곳 시범운영…내년 100여점 목표


CU가 '샐러드 특화' 편의점을 시범 운영한다.

편의점에서 샐러드는 간편식품 카테고리 중에서도 가장 매출 비중이 적은 품목이지만 최근 일상에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이른바 '헬시 플레저' 열풍으로 눈에 띄는 판매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상품이다. CU의 연도별 샐러드 매출신장률을 보면 2021년 24.5%, 2022년 20.8%, 2023년 22.5%, 2024년(1~9월) 31.7%로 늘고 있다.

CU가 올해 샐러드의 입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오피스가 22.4%, 주택가 20.6%, 대학가 18.6%, 빌딩 15.6% 산업지대 12.7% 순으로 나타나 주로 직장인과 학생 고객들이 주로 밀집한 곳에서 판매량이 높았다. 이를 토대로 CU는 샐러드 특화 편의점을 서울 시내 오피스와 대학 상권에 위치한 점포 5곳(삼성본점·강남거평점·상도터널점·서울대학교신양점·중앙대2생활관점)으로 선정했다.



CU는 이처럼 샐러드 특화 점포를 통해 2000원대 가성비 샐러드부터 6000원대 프리미엄 보울 샐러드까지 상품 라인업을 총 30여 종으로 대폭 늘렸다. 또한 CU는 이달 10일까지 파스타 샐러드 차별화 신상품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토마토 파스타 샐러드, 핫치킨 분짜 샐러드, 바질 파스타 샐러드, 닭가슴살 샐러드(각 5400원) 4종이다.

한소영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소비자들의 식생활이 다양해지면서 최근 편의점 샐러드도 하나의 식사 메뉴로 급부상하며 관련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며 "CU는 이번 샐러드 특화 편의점 테스트 이후 내년 100여 점을 목표로 점진적으로 운영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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