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솔루션, WES 솔루션 저작권 등록 완료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9.30 17:14
글자크기
니어솔루션이 최근 자사 WES(창고실행시스템) 솔루션에 대해 국내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WES 솔루션은 물류센터의 지능화와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 기술이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가트너가 2023년 주요 기술로 선정한 바 있다.

니어솔루션은 최근 SCI평가정보에서 투자용 기술평가(TCB) 최고 등급인 TI-1을 획득한 업체다. 현재 시리즈 A 투자 유치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적화 기술 개발과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상품 및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니어솔루션 사업본부장인 최용덕 전무는 "이번 저작권 등록을 통해 니어솔루션이 국내 최초의 WES 솔루션 기업으로서 위상을 재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요구에 맞춘 지능화된 물류센터 운영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니어솔루션은 2024년 유망 SaaS 개발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돼 SaaS 기반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업체 측은 "'Software Defined Technology'(소프트웨어 정의 기술) 기반 지능형 WES 솔루션으로 국내 WES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니어솔루션사진제공=니어솔루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