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남자 50% 외도 경험"…40대때 유독 가파른 상승, 이유는?

머니투데이 전형주 기자 2024.09.27 20:05
글자크기
부부 간 갈등을 다룬 예능프로그램에서 성인 남성 50%가 외도 경험이 있다는 내용의 통계를 공개했다.  /사진=티캐스트 '끝내주는 부부' 캡처부부 간 갈등을 다룬 예능프로그램에서 성인 남성 50%가 외도 경험이 있다는 내용의 통계를 공개했다. /사진=티캐스트 '끝내주는 부부' 캡처


부부 간 갈등을 다룬 예능프로그램에서 성인 남성 50%가 외도 경험이 있다는 내용의 통계를 공개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티캐스트 '끝내주는 부부'에서는 아내 몰래 육아도우미와 불륜을 저지른 남성 A씨의 사연이 소개됐다.

이에 따르면 성형외과 전문의인 A씨는 아내가 처가로 간 틈을 타 육아도우미와 외도를 즐겼다. 육아도우미에게 성형수술을 무료로 해줬으며, 고가의 선물을 갖다 바치기도 했다. 그는 결국 아내에게 외도 사실이 발각돼 이혼당할 위기에 놓였지만, 상간녀는 또 다른 남성과 결혼을 준비 중인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안겼다.



사연을 접한 MC 안현모는 "조사 결과를 보니까 성인 남성 50%가 외도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절반은 없다는 이야기"라며 실제 성인 남녀의 외도 경험을 다룬 통계 자료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이 사연은 남자도 싫어지고 여자도 싫어지는 내용이었다"며 고개를 저었다.



/사진=티캐스트 '끝내주는 부부' 캡처/사진=티캐스트 '끝내주는 부부' 캡처
안현모가 언급한 통계 자료는 라이나생명이 발간한 잡지 '헤이데이' 2016년 8월호에 실려 있다.

이에 따르면 헤이데이와 강동우 성의학연구소가 성인남녀 1090명에게 외도 경험에 대해 물은 결과 남성 50.8%가 "외도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반면 여성은 9.3%가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성인 남성의 외도 경험은 30대 42.3%, 40대 48.4%, 50대 52.5%, 60대 이상 56.7%로 나타났다. 40대에 유독 증가율이 높아지는 것에 대해 강동우 박사는 "갱년기 남성은 심리적 공허감과 신체적 위축 현상이 오면서 외도를 안하기보다는 어딘가에 있을 것 같은 신기루를 찾듯 배우자가 아닌 다른 여성과 성관계에 치중하는 사례가 많다"고 설명했다.


성매매에 대한 인식에 따라 외도 경험은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 남성의 40.5%, 여성의 15.1%가 "성매매는 외도가 아니다"고 답했는데, 이들 중 외도 경험자는 43.3%였다. 반면 성매매를 외도라고 생각하는 응답자 가운데 외도 경험자는 20.9%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