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왼쪽)와 구관회 쿠자커뮤니케이션 대표가 투자계약서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와디즈 제공
쿠자는 유튜버이자 3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요리하는쿠자'가 런칭한 프리미엄 주방·생활용품 브랜드다. 소셜미디어의 팬덤을 활용해 초기 고객을 확보하고 이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단골고객 확보에 강점이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쿠자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생산 공장 확장과 신제품 개발에 속도를 낸다. 구관회 쿠자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와디즈, 롯데홈쇼핑과 협업해 성과를 만들고 단골고객에게 사랑받는 국내 대표적인 스테인레스 쿡웨어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했다.
와디즈파트너스는 쿠자커뮤니케이션의 판로 개척과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나선다. 아울러 기업가형 소상공인 매칭융자 '립스'(LIPS) 운영사로서 최대 5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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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는 "쿠자는 크리에이터로서의 창의성과 팬덤, 브랜드로서의 제품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와디즈와 롯데홈쇼핑 밸류체인을 활용한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함께 고속 성장하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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