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실버 게임 관련 설명회를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다음달 2일 오후 3시부터 군포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100여명의 노인 및 개발자, 전문가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그룹 테스트는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군포시노인복지관의 도움을 받는다. 게임 출시 전에 실제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망고소프트랩은 노인들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키오스크 교육 소프트웨어'를 시연한다. ㈜크레아큐브는 시청각, 촉각 및 운동 감각을 활성화 하는 '뇌인지 개선 학습 교구' 시제품과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한다. ㈜미어캣커뮤니케이션즈는 인지력과 신체능력 향상을 위한 '실버 기능성 보드게임' 2종을 선보인다. ㈜키움테크는 대형 스크린에서 유저와 상호작용을 통해 게임을 즐기며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더브레인-코그플러스'의 유저 반응을 살필 예정이다.
테스트를 거친 4종의 게임은 오는 11월13~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기콘텐츠페스티벌(GCF)에서 공개한다. 경콘진의 사회적 가치 창출형 게임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게임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