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구도일', 울산경찰과 피싱 사기 예방 캠페인

머니투데이 김도균 기자 2024.09.26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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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S-OIL)이 마스코트 '구도일'을 내세워 울산경찰과 함께 피싱 사기 예방 영상을 제작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에쓰오일 제공에쓰오일(S-OIL)이 마스코트 '구도일'을 내세워 울산경찰과 함께 피싱 사기 예방 영상을 제작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S-OIL)이 마스코트 '구도일'을 내세워 울산경찰과 함께 피싱 사기 예방 영상을 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구도일'과 울산경찰청 소속 경찰관이 출연한 피싱 예방 영상은 전날 에쓰오일·울산경찰청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게재됐다.



영상은 울산경찰청이 자체 제작한 피싱사기 예방곡인 '끄끄끄 송'에 맞춰 에쓰오일의 '구도일 탈인형'과 남녀 경찰관이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을 담고 있다. '끄끄끄 송'은 '출처불명 링크(Link)는 끄고, 송금요구 전화는 끊고, 나는 속지 않는다는 생각을 깨고'를 줄인 말이다. 친숙한 멜로디와 손을 수화기 모양으로 들어 귀에 댔다 전화를 끊는 율동으로 피싱 사기 예방법을 직관적으로 일깨워준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캐릭터 '구도일'은 브랜드 마스코트로서 회사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통 메신저로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 공동체를 위한 공익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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