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한국·UAE 첨단재생바이오의약품 컨퍼런스' 성황

머니투데이 박정렬 기자 2024.09.26 10:35
글자크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5일 아부다비 두짓타니 호텔에서 개최한 '한-UAE 첨단재생바이오의약품 컨퍼런스'(Medical Korea 2024 in the UAE)에서 청중들이 발표를 듣고 있다./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5일 아부다비 두짓타니 호텔에서 개최한 '한-UAE 첨단재생바이오의약품 컨퍼런스'(Medical Korea 2024 in the UAE)에서 청중들이 발표를 듣고 있다./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보산진)은 25일 아부다비 두짓타니 호텔에서 개최한 '한-UAE 첨단재생바이오의약품 콘퍼런스'(Medical Korea 2024 in the UAE)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산진이 주관하고 주아랍에미리트 대한민국 대사관, 아부다비 보건부, 아부다비 줄기세포센터가 주최해 '혁신과 협업: 바이오헬스의 새로운 지평'으로 라는 주제로 열렸다.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안전성평가연구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산업은행 아부다비지소와의 협력을 통해 현지 보건정책 관계자와 의약품 유통기업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24일 아부다비에서 열린 '한-UAE 첨단재생바이오의약품 컨퍼런스'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24일 아부다비에서 열린 '한-UAE 첨단재생바이오의약품 컨퍼런스'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날 컨퍼런스는 국내 기업 14개 사와 보산진 등 4개 협력 기관의 발표로 국내 첨단 재생 바이오의약품 기술과 현황 등이 소개됐다. 메디사피엔스, 유스바이오글로벌, 메디포스트/이뮤니크, 세포바이오, 셀라토즈테라퓨틱스, 셀레브레인, 아스트로젠, 에스엠엘바이오팜, 엑셀세라퓨틱스, 엘마이토세라퓨틱스, 이니바이오, 파이안바이오테크놀로지, 한국바이오셀프 등이다. 한국 기업들은 현장에 참석한 40여개 UAE 현지 업계 관계자들과 비즈니스 미팅 60여건을 진행했다.

이영호 보산진 UAE지사장은 "UAE 정부가 바이오의약품·재생의료 분야 신기술 확보 및 자국 내 생산기지 구축을 위해 한국 바이오의약품·재생의료 산업에 관심이 높은 만큼,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UAE 현지 상황을 전했다.



이수경 보산진 제약바이오글로벌팀장은 컨퍼런스 발표를 통해 "한국과 UAE 간 보건 산업 협력은 꾸준히 확대되는 추세"라며 "높은 임상시험 점유율과 기술이전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신약 개발 등 한국의 강점은 중동 시장 진출에 충분한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