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다운 보안메신저 '시큐릿', 무제한 파일 송수신 서비스 시작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09.25 17:11
글자크기
포마컴퍼니(대표 노성규)의 무료 보안 메신저 '시큐릿(Securet)'이 누적 다운로드 1000만을 돌파한 가운데 무제한 파일 송수신 기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노성규 포마컴퍼니 대표는 "기존 음성·영상 통화, 채팅, 단문자 서비스(SSM) 등에 더해 1회에 최대 100명까지 쌍방 간 개인 정보 보호를 지원하는 멀티 단문자 서비스(MSM)와 무제한 파일 송수신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말했다.



업체 측은 '시큐릿'의 무제한 파일 송수신 서비스는 어떤 용량의 파일도 무료로 송수신할 수 있다고 했다. 전화 통화나 다른 앱(애플리케이션) 사용 중에도 한번 주고받기 시작한 파일은 반드시 송수신한다고 덧붙였다.

시큐릿은 웹3.0 기반의 차세대 보안 메신저로,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둔 서비스다. 중앙 매칭 서버 외 저장 서버가 없는 구조로 개인 정보와 대화 내용을 저장하지 않아 데이터 유출 위험을 원천 차단한다. 종단 간 암호화 기술도 기본으로 이중 적용했다.



또 채널을 통한 쌍방 비밀번호 매칭으로 친구 등록 없이 통화가 가능하다. 가입이나 인증 절차 없이 TV 간 음성·영상 통화가 가능한 IPTV도 구현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SBS 및 여러 케이블 TV 채널을 통해 CF 광고를 시작했다"며 "개인 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용자 친화적 보안 메신저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시큐릿 CF 화면/사진제공=포마컴퍼니시큐릿 CF 화면/사진제공=포마컴퍼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