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24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wOne-Voice (원보이스) 선언식을 개최했다. 조병규 은행장(앞줄 왼쪽에서 7번째)과 정현옥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앞줄 왼쪽에서 1번째)이 위비크루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위비크루'는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듣고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고객과 직원으로 구성된 금융소비자보호 패널 단체다. 특히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3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온라인 고객패널 1000명을 선발했고 이 중 대표패널 10명은 선언식에도 직접 참석했다.
또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주요 보이스피싱 유형과 사례·대처방안을 비롯해 피해를 입은 경우 받을 수 있는 보상보험 서비스를 안내했다. 고객이 원치 않는 신규 여신거래를 사전에 차단하는 '여신거래 안심 서비스'도 소개했다.
조병규 은행장은 "우리 패널들의 목소리는 소비자 중심 문화를 정착시키고 고객신뢰를 회복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우리의 근간이 고객임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은행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