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9일 세계인의 날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머니투데이 경기=현대곤 기자 2024.09.24 11:08
글자크기

우리는 모두 포천시민...성숙한 다문화 도시 조성

2024년 포천 세계인의 날 글로벌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포천시2024년 포천 세계인의 날 글로벌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포천시


경기 포천시가 오는 29일 포천시종합운동장에서 '2024년 포천 세계인의 날 글로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포천 세계인의 날 글로벌 페스티벌은 성숙한 다문화 도시 조성을 목표로, 내·외국인 주민 모두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한다.



행사는 월드퍼레이드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명랑운동회, 세계 전통 공연, 장기자랑, 축하공연 순으로 이뤄진다.

대한민국의 전통 놀이와 세계 각국의 전통 음식 및 문화를 즐길 수 있는 40여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유관기관이 참여해 건강·안전, 인권 상담, 고용 상담, 아동보호, 소방안전교육 등 홍보 부스를 운영해 외국인 주민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원활한 축제 운영을 위해 포천모범운전자회, 포천자율방범대, 외국인주민자원 봉사단체 등이 지원에 나서 내·외국인이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외국인 이주자 여러분은 포천의 소중한 가족 구성원이자,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동반자"라며 "포천시민 모두를 위해 세계인의 날 글로벌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서로 정을 나누고 화합을 도모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