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육아 고수 가리는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 개최

머니투데이 홍세미 기자 2024.09.24 10:09
글자크기

[지자체NOW]10월 26일 YDP 미래평생학습관서 열려

▲지난 5월 가정의달 맞이 해피데이 어린이 뮤지컬 공연에 참여한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사진제공=영등포구청▲지난 5월 가정의달 맞이 해피데이 어린이 뮤지컬 공연에 참여한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사진제공=영등포구청


서울 영등포구가 10월 26일 YDP 미래평생학습관에서 새내기 아빠들의 육아 최고수를 가리는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을 개최한다.

24일 구에 따르면 아빠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을 마련했다.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은 OX 퀴즈, 주관식 문제를 통해 골든벨을 울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빠들은 출산·육아 상식과 최신 육아 트렌드, 보육제도 등의 지식을 뽐내며,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구는 아빠뿐만 아니라 참여 가족들도 골든벨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자리도 준비했다. 패자부활자를 가리는 △가족응원 △가족 포토존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참여와 행사가 펼쳐진다.

구는 아빠 육아 골든벨이 자녀와의 소통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성장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아빠들이 육아의 중요한 주체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구에 거주하는 0세~7세의 미취학 자녀를 둔 아빠라면 누구나 골든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고자 하는 구민은 10월 6일까지,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아빠 육아 골든벨'을 통해 아빠들이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아빠와 자녀 모두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엄마·아빠가 함께하는 '공동육아' 확대와 부모와 아이의 행복을 위해 영등포구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