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CI.
24일 11번가에 따르면 올해 1~8월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50억원 이상 개선돼 흑자를 기록 중이다. 리테일(직매입) 사업을 포함한 전사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00억원 이상 개선돼 적자 폭이 감소했다.
매출 1000만원에 도달하면 수수료 0% 혜택을 제공하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체의 7~8월 월평균 결제 거래액은 상반기 대비 45% 이상 늘었고, 제품 판매량은 53% 증가했다.
11번가를 찾는 고객 수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올해 8월 11번가 신규 가입자 수는 정산 지연 사태 발생 직전인 6월 대비 23% 증가했다.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11번가의 8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지난 6월 대비 약 10만명 늘어난 770만명을 기록했다.
11번가는 연말까지 고객 혜택과 편의성을 높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클럽형 멤버십'을 도입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달 초 뷰티 카테고리 구매 고객을 위한 '뷰티클럽'과 학생 고객에게 전용 쇼핑 혜택을 무료 제공하는 '캠퍼스클럽'을 론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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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서비스 성과도 나타난다. 이달 1일 오픈한 뷰티클럽은 지난 11일까지 참여 셀러들의 거래액이 전월 대비 51% 증가했다. 또 이달 2일 새롭게 선보인 '패밀리결제' 서비스도 론칭 3주 만인 지난 22일 기준 첫 주 대비 결제액이 2.3배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