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화면/사진=이정현 기자
24일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최근 주문 후 나오는 지도화면을 활용해 할인쿠폰을 주는 가게들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를 일부 지역에서 테스트 중이다. 할인 쿠폰은 사용자가 배달 현황을 확인하면서 바로 내려받을 수 있게 화면 하단에 배치했다.
특히 쿠팡이츠는 이 서비스로 업주들에게 별도의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배달앱 시장에서 사용자와 입점 업체를 추가 확보해 계속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모바일인덱스 기준 쿠팡이츠의 지난 8월 MAU(월간활성이용자수)는 업계 1위 배달의민족보다 1500만명 정도 뒤처진다.
한편 배달의민족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별도의 페이지를 운영한다. '바로 사용 쿠폰 가게'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즉시 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가게를 큐레이션 해서 보여주는 식이다.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가게를 모아 보여주거나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하는 '착한 가격 업소' 정보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화면/사진=이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