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고객들이 케이팝 아이돌 앨범을 구매하기 위해 GS25에 줄 서 있다./사진제공=GS25
GS25는 자체 앱인 '우리동네GS'에서 진행한 케이팝 앨범의 사전예약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외국인 고객의 매출 비중이 54%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외국인 고객들의 인당 앨범 구매 개수는 47개로, 내국인보다 2.6배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케이팝 앨범에 포함된 포토카드나 스티커 같은 랜덤 굿즈를 얻기 위한 다중 구매를 하는 동시에 외국인 관광객들이 해외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대량으로 앨범을 구매하는 경향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GS25는 지난해 엔하이픈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8회에 걸쳐 케이팝 아이돌 및 아티스트의 앨범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케이팝 앨범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들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GS25는 내년 월 1회 이상 케이팝 앨범 판매를 목표로 엔터테인먼트사와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연대2점, 건국점, DXLAB점에서는 앨범 구매 시 이벤트용 복권을 제공하며, 복권을 긁어 '키링'이 적힌 고객에게는 한정판 미니 CD 키링을 증정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