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따르면 냉장 컵커피는 RTD(즉석음용음료) 커피 전체 매출 중에서도 41.7%를 차지하는 주요 제품이다. 다음으로 캔커피 34.8%, 페트커피 21.2%, 병커피 2.3%가 뒤를 이었다. CU가 지난해 컵커피의 월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9월 한 달간 매출 비중은 10.8%로 1년 중에서 최성수기로 나타났다. 이어 10월 10.5%, 6월 9.5% 순으로 높은 매출 비중을 보였다.
CU는 컵커피 라인업을 가성비와 프리미엄으로 나눠 PB(자체 브랜드)상품과 유명 카페 협업 상품을 동시에 선보였다.
유명 카페 '미루꾸커피'와 협업한 한 프리미엄 컵커피 3종도 출시됐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가구거리 인근에 위치한 밤리단길 내 미루꾸커피의 대표 메뉴인 플랫 시리즈 3종 '플랫슈패너 라떼', '플랫그레이 라떼', '플랫너티 라떼'를 3500원에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