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 520만 건 돌파/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리뷰 건수를 250만건 달성한 이후 1년 만에 520만건을 넘어섰다. 전체 뷰티 리뷰 중 10·20세대가 작성한 리뷰 수는 80% 이상을 차지했다.
올해 뷰티 카테고리 내 포토 리뷰 비중은 70%에 육박했다. 온라인 뷰티 쇼핑에 익숙하고, 리뷰를 콘텐츠이자 일종의 개성 표현 수단으로 여기는 젊은 층이 에이블리로 모여든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2021년 3월 여성 패션 플랫폼 중 최초로 뷰티 카테고리를 론칭한 이후 안정기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뷰티 구매가 가파르게 늘며 리뷰 축적 속도 역시 탄력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