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4.09.09 09:46
글자크기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이사(좌측에서 세번째),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좌측에서 네번째) 등 주요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비전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이사(좌측에서 세번째),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좌측에서 네번째) 등 주요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비전


한화비전은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하는 인증이다.

한화비전은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중심으로 임직원의 준법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제도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각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전파하고 독려하는 '준법실천자'를 선정, 운영하는 제도가 대표적이다. 매년 실시되는 전사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교육 이수율도 98~99%다.



또한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P)을 도입했다. CP는 공정거래·하도급, 환경·안전, 제조물 책임, 노사·조직문화, 지적재산·영업비밀, 부패방지 등을 관리 대상으로, 회사 경영 활동 전반의 법규 준수 여부를 자발적으로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사내 법률 전문가가 임직원과 1:1 무료 상담에 나서는 리걸 데이(Legal Day)도 개최한다.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이사는 "한화비전은 미국, 영국, 베트남, 중동, 멕시코 등 전 세계 도처에 사업장을 둔 글로벌 기업"이라며 "법규 준수를 넘어 더욱 높은 수준의 윤리 기준 마련을 통해 건강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