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입학축하금 주는 ASML 코리아…3년 연속 '일자리 으뜸기업'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2024.09.06 09:21
글자크기
6일 열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시상식'에 참석한 써니 스틸나커 ASML 코리아 대표이사(오른쪽). / 사진 = ASML 코리아 제공6일 열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시상식'에 참석한 써니 스틸나커 ASML 코리아 대표이사(오른쪽). / 사진 = ASML 코리아 제공


세계 1위 노광장비 기업 ASML의 한국 지사인 ASML 코리아가 '2024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과 질 개선 노력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ASML 코리아는 꾸준한 신규 인력 채용과 법정 정년기준 연장, 유연·재택 근무 도입 등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ASML 코리아는 직원들의 출산 및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등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복리후생 제도를 지속 확대하며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 조성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ASML 코리아는 임신 축하 선물과 임신 기간 중 재택근무 주 4일까지 확대, 주거비 지원, 초중고 자녀 입학축하금 등 다양한 임직원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함께 행사를 개최하거나, 대학생들에게 ASML 기술을 소개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써니 스탈나커 ASML 코리아 대표이사는 "더 나은 기업이 되기 위해 직원들과 동반성장하며 국내 반도체 생태계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