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AI와 수학적 최적화 등 DX(디지털 전환) 기술을 적용해 MOP를 자체 개발했다. 수학적 최적화는 현재 가진 자원과 변수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계산하고, 최대 효율을 내는 하나의 답을 찾는 기술이다. MOP 개발을 위해 AI 전문가와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아키텍트(구조 설계 전문가) 및 다양한 산업의 전문가들이 3년간 R&D(연구개발)에 가세했다.
출시된 지 1년여만에 기업 고객 수는 1200여곳에 달했고 이들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취급하는 광고 금액도 22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건강 기능식품 기업인 A사는 MOP를 도입한 후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30.1% 향상됐다. 제조업계 C사는 검색광고 노출 빈도 수가 15.3% 늘고 검색광고 단가도 12.9% 줄어드는 효과를 거뒀다.
셀러는 MOP를 통해 아마존에서 판매할 제품과 판매 목표, 기간, 예산을 결정만 하면 된다. MOP에 탑재된 AI가 데이터를 분석하고 최적의 예산과 광고입찰 가격을 예측해 최종적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전략을 셀러들에게 제안한다. MOP는 제품별 마진, 판매 수수료, 배송료, 재고비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수익성을 강화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제안한다. 셀러들은 이 모든 것을 MOP 대시보드에서 모니터링해 관리하기만 하면 된다.
이같은 광고 최적화 플랫폼 덕에 LG CNS는 지난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대상,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애드테크 부문 금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