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수능교육, 수시 최종 관문 합격을 위한 '대입면접 특강' 오픈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9.04 16:11
글자크기

-500여 명의 화려한 계열별 강사 라인업 구성
-실전과 같은 2:1 모의 면접 진행 시 녹화본 및 빠른 피드백 제공 가능

대입 전문 종합교육기업 이지수능교육은 입시의 마지막 관문인 대입면접을 맞이해 실전 스피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입 전문 종합교육기업 이지수능교육사진제공=대입 전문 종합교육기업 이지수능교육


2025학년도 수시 전형 모집 비율이 역대 최대를 기록하면서 대입면접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특히 면접의 배점 비중이 높은 대학들은 내신이 조금 낮더라도 면접 여부에 따라 합격 당락이 결정되기 때문에 막판 역전을 노리는 학생들의 면접 컨설팅을 받기 위한 문의와 신청이 빗발치고 있다.

▶대입면접 어떻게 진행되나?
대입면접은 보통 2명의 면접관이 1명의 학생을 상대로 진행된다. 약 10분 내외로 블라인드 면접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지원자의 이름을 말하거나 교복 착용이 금지되어 있다. 임시번호인 가번호를 배부하므로 이름 대신 가번호로 답해야 한다. 대개 자주 나오는 기본적인 질문은 정해져 있어, 이런 공통질문 위주로 어떻게 답변할지 준비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대비해 이지수능교육 대입면접 프로그램에서는 강사의 1:1 관리를 통해 개인화된 질의응답 및 연구소 자체 개발 콘텐츠인 대학별 기출 문항 모범답안과 전공별 필수 공통 질문지를 제공한다. 또한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면접관 두 명과 학생 한 명이 진행하는 2:1 모의면접 이후 녹화본을 제공하고 빠른 피드백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면접 답변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채워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입면접 준비 방법은
대입 면접에서 가장 대표적인 공통질문으로는 자기소개, 지원동기, 기억에 남는 학교 활동 등이 꼽힌다.



우선, 자기소개는 대학 면접에서 지원동기와 함께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다. 첫인상과 이어지는 후속 질문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질문이기도 하다. 면접관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학생의 목표와 이를 위한 노력을 파악한다. 따라서 질문의 답변은 두괄식으로 명료하게 자신의 희망 진로, 꿈 등을 먼저 밝힌 뒤 이를 위해 한 노력을 제시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지원동기, 학교 활동, 장단점 등에 대한 나만의 답변을 준비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이지수능교육에서는 500여 명의 계열별 강사가 이러한 기본 질문들에 대한 답변부터 학생의 생기부, 희망 대학 및 학과를 꼼꼼히 분석해 생기부를 기반으로 한 나만의 예상질문지와 모범답안까지 제공하므로 입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이지수능교육은 생기부 기반 면접뿐만 아니라 sky를 포함한 의치한약수, 이공계특성화대학 등의 최상위 제시문 기반 면접 전문가 또한 보유하고 있어 면접을 앞둔 학생들에게 높은 퀄리티의 수업을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이지수능교육 대입면접은 회차에 따라 선착순 100명에 한해 진행되기 때문에 조기마감 될 수 있어 빠른 예약이 필수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