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오피지지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파트너십 체결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2024.09.03 10:39
글자크기
이민호 크래프톤 e스포츠 총괄(왼쪽)과 최상락 오피지지 대표. /사진=크래프톤이민호 크래프톤 e스포츠 총괄(왼쪽)과 최상락 오피지지 대표.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340,500원 ▼2,500 -0.73%)은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 '오피지지'(OP.GG)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오피지지는 각종 글로벌 게임들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5개 대륙에 23개 언어로 제공한다. 최근 데스크탑앱에 인게임 오버레이, 친구 찾기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있다.



오피지지는 이번 협약으로 플랫폼 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페이지를 론칭해 대회별 프로 선수들의 공식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 전 세계 팀별 '파워 랭킹'과 가상 시뮬레이션 e스포츠 시스템인 '판타지 리그'를 도입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연간 200만명이 넘는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오피지지의 가상광고, 경기장 브랜딩, SNS(소셜미디어)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민호 크래프톤 e스포츠 총괄은 "앞으로도 이용자 친화적인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오피지지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