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넥시오에이치
'매모판'의 이번 제휴는 농협은행 기업뱅킹을 이용하는 사업자, 소상공인의 온라인 사업 진출에 있어서 부담을 줄여주고, '매모판'의 스토어 분석과 가이드를 통해 효과적인 매출 관리와 증진을 돕고자 진행되었다.
'매모판(서비스명 의미: 매일의 모든 판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셀러들에게 상품 랭킹추적, 키워드 분석, 등록정보 관리를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2023년 서비스 오픈 1년여 만에 4만 3천이 넘는 사업자를 확보하고, 현재도 꾸준히 가입이 늘고 있다. '매모판'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외부 커머스솔루션 가운데 가장 많은 사업자가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다. 또한, '네이버'로부터 API를 공식적으로 공급받기 때문에 많은 사업자로부터 데이터의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매모판'을 서비스 중인 코넥시오에이치는 TIPS 프로그램, KB금융그룹 Starters, 신한 금융그룹 퓨처스랩, KDB NextONE, 우리금융그룹 디노랩, BNK금융지주 Storage B, 하나은행 DVS 사업, 하나금융그룹 1Q Agile Lab, IBK 창공, 서울특별시 제2서울핀테크랩, 삼성 C-Lab Outside, KB 국민카드 퓨처나인, 하나은행-SK AI Startup Accelerator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한 2024 MWC Barcelona 스타트업 부문 TOP 50개 기업에 선정(4YFN Awards)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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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넥시오에이치 이경호 대표는 "농협은행과 거래하는 소상공인들의 판로개척과 온라인 사업 전환을 위하여 매모판이 징검다리가 될 것이다. 코넥시오에이치가 보유한 온라인 사업의 노하우를 소상공인의 성공을 달성하는데 활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