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랜드코리아, 브랜드파워대상 수상...UV측정기·분광조도계 '주목'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4.08.16 17:18
글자크기
하이랜드코리아 권성일 대표는 동영상 휘도계와 분광조도계 등 새로운 다양한 제품을 통해 광학기기 및 스마트 팜 시대에 맞는 식물공장 분광조도계 'PG200N' 등 측정기기 전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분광조도계 'PG200N'./사진제공=하이랜드코리아분광조도계 'PG200N'./사진제공=하이랜드코리아


또한 하이랜드코리아는 식물공장 인공조명의 PPFD 등 광특성을 평가하는 분광조도계 'PG200N'과 초분광 측정시스템 등 다양한 성능을 갖춘 측정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랜드코리아(UPRtek 총판대리점)의 식물공장 분광조도계 'PG200N'은 PPFD를 측정하여 식물이 광합성을 하는 데 필요한 빛을 알 수 있으므로 식물 생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식물공장의 광원 평가에 적합하며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비다.



하이랜드코리아 권성일 대표는 "측정영역을 350nm~800nm까지 측정할 수 있다. 간편하게 LED광원의 광특성을 분광 분석할 수 있는 Quamtum Spectral PAR Meter이다"며 "온도와 습도도 측정할 수 있는 기능 등 간편하고 신뢰성 있는 측정이 가능하여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권 대표는 "브랜드파워대상 수상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현재 빛공해 측정장비 및 UV측정기 'UV100N' 및 식물공장용 분광조도계 'PG200N' 등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광학기기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