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감성코퍼레이션은 2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25.0% 증가한 50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00억원, 69억원으로 같은기간 29.8%, 163.0% 증가했다.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또 퀵드라이, 에어로쿨 등의 소재 다변화와 다양한 그래픽을 활용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선택폭을 극대화했다. 스노우피크의 높은 인기로 의류사업 부문 2분기 매출액은 473억원, 영업이익 100억 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도 21.4%로 경쟁사들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사업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스노우피크는 지난해 대만 시장에 첫 수출을 진행한 이후 초도 공급 물량이 완판되는 성과를 보였다.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대만 시장에 진출해 중화권 시장을 공략하고 일본 현지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스노우피크 의류 사업을 본격화한 2021년부터 매년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 상반기 매출액은 873억 원, 영업이익은 147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전년동기대비 각각 22.6%, 20.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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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감성코퍼레이션은 상반기 순이익이 전년대비 85.6% 늘어난 120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지난 4월 주주가치 제고 및 밸류업 대응을 위한 3개년 자사주 취득 및 배당 정책을 발표하며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예고한 바 있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주주환원 규모를 당기순이익의 50% 이상으로 하겠다"며 "실적 성장에 발맞춰 주주환원 규모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 전략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