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이미 유명한 SCHD ETF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의 한국판으로 Dow Jones U.S. Dividend 100 지수를 추종한다. 이 지수는 배당을 10년간 지속한 미국주식을 대상으로 잉여현금흐름, ROE(자기자본이익률), 배당수익률, 5년간 배당성장률 등을 기준으로 상위 100종목만을 선별해 투자한다. 오랜 기간 성과가 검증되면서 투자자들에게는 배당성장 투자의 대명사로 잘 알려져 있다.
미국배당다우존스는 특정 섹터의 최대 비중을 25%로 제한하고 한종목의 최대 비중도 4%로 제한하기 때문에 현재 최대 비중인 금융 섹터가 18% 수준에 불과할 만큼 균형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이는 S&P500과 나스닥100 지수의 테크놀로지 섹터의 비중이 각각 52%, 32%에 달하는 모습과 대조적이다. 따라서 테크주 중심의 투자자들에게는 변동성 장세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보완재가 될 수 있다.
한동훈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마음 편한 장기투자 상품으로 미국배당다우존스가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며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월중 배당과 최저보수율 책정이라는 차별성이 있는 만큼 미국배당다우존스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상품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6일까지 KODEX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1만원권을 200명에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