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금융투자, 외화RP 매수 후 만기달성시 최대 8% 혜택 제공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2024.08.07 14:11
DB금융투자는 오는 31일까지 비대면지점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잠자는 달러($) 깨우세요' 외화RP(환매조건부채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DB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DB금융투자 MTS를 통해 매수한 1개월(31일) 약정형 외화(USD)RP의 만기달성 시 연4.9%(세전) 기본 약정이자 외 추가로 연3.1%(세전) 만큼 엔비디아 종목을 소수점주식으로 증정한다. 최대 연8%(세전) 혜택을 제공한다.
외화RP란 금융회사가 고객에게 채권을 다시 매수하는 조건으로 판매하고 일정약정기간 경과 후 고객에게 약정이율을 더해 매수하는 금융상품이다. 투자방법이 간단하고 비교적 짧은 기간도 운용할 수 있어 외화예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효과적인 상품이다.
현재 DB금융투자가 온라인 상품으로 제공하는 외화RP 수시형 상품의 경우 연 4.65%(세전)의 약정이율을 제공한다. 최소 7일부터 최대 365일까지 가입 가능한 약정형 상품의 경우 기간별로 연 4.8~5%(세전)의 약정이율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B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MTS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