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성 스타에스엠자기관리부동산투자회사 대표(오른쪽)와 성원제 KT강남고객법인 본부장/사진제공=스타에스엠리츠
지난달 31일 KT 분당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성원제 KT강남고객법인 본부장과 장정성 스타에스엠리츠 대표 등이 참석했다.
특히 부동산 시장에서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IDC 개발 사업뿐만 아니라 모듈러(조립식) 주택사업, 리조트 등 여러 신사업에서의 융복합 사업시너지가 기대된다. IDC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ICT(정보통신기술) 장비를 집적시켜 통합 관리하는 공간으로 AI 산업의 핵심 인프라로 꼽힌다.
장정성 스타에스엠리츠 대표는 "국내 최고의 AICT를 보유한 KT와의 사업 협약을 통해 스타에스엠리츠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 넓은 시장을 개척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원제 KT 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타에스엠리츠와 진행하고 있는 호텔 내 AICT 설루션 사업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통해 고객과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앞당길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과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한편 스타에스엠리츠의 자회사 엠디호텔 독산점 내 KT의 테이블 주문 플랫폼인 하이 오더 시현 준비중에 있다. 회사는 룸서비스 로봇 배송 서비스, 로봇 청소 등 AICT가 접목된 기술을 추가적으로 도입하여 KT와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